요즘은 유튜브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 힘들 정도로 인기가 정말 많은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저도 유튜브를 안 보는 날이 없을 정도로 애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유튜브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은 앱을 실행하면 되지만 PC에서는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놓으면 간편하게 유튜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방법은 정말 다양한데요. 오늘은 간단한 몇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은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URL 드래그

첫번째 방법은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URL을 바탕화면으로 드래그하는 것입니다. 먼저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URL 옆의 자물쇠 모양을 바탕화면으로 드래그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다만 이 방법은 유튜브 아이콘이 아닌 브라우저 아이콘으로 표시가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바로가기 만들기 기능

다음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에 있는 '바로가기 만들기' 기능을 이용합니다. 역시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우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하고 '만들기'를 클릭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 경우엔 유튜브 아이콘까지 적용이 됩니다.

 

아래 아이콘은 각각 방법으로 생성된 유튜브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입니다. 좌측이 첫 번째 방법, 우측이 두 번째 방법으로 생성한 것입니다.

 

유튜브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 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더 많은 방법이 있지만 이 정도만 알아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ti 무료검사 사이트 소개  (0) 2021.07.20
현대 캠핑카 포레스트 가격  (0) 2021.07.19
온통대전 신청방법  (0) 2021.06.29
다음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0) 2021.06.27
테슬라 전기차 가격 정리  (0) 2021.06.2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