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윈도우10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출시된 지 꽤 지났음에도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많이 어색할 수도 있는데요. 윈도우10 그림판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림판(mspaint)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 프로그램으로 이미지를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간단하다고는 하나 도트를 이용해 양질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능력자들도 많죠..)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그림판 위치를 알아보고, 실행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그림판의 위치를 알아볼까요? 우리들이 실행하는 응용 프로그램은 바로 가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짜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파일(Program Files) 같은 폴더에 있는데요. 그림판의 경우는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으로 아래 경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C:\Windows\System32\mspaint.exe



그림판이라는 명칭이 익숙하지만 영문에서는 'mspaint'라고 불립니다. ms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의미하겠지요?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이 그림판이 맞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항상 System32 폴더에서 그림판을 실행할 수는 없죠? 이 폴더에는 중요한 파일이 많다 보니 잘 못 건드리면 다른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이 너무 많아서 그림판을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실행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찾는 것입니다. 윈도우 좌측 하단에 윈도우 로고의 '시작' 버튼이 있습니다. [시작 > Windows 보조프로그램 > 그림판]과 같은 경로에서 그림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제가 자주 이용하는 방법인데 오로지 키보드로만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열고, 'mspaint'를 입력하면 그림판이 실행됩니다. 익숙해지면 정말 편하게 그림판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윈도우10 그림판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우서라기 보다는 익숙하지 않아 찾기 어려웠을 것입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메모장(notepad)나 계산기(calc)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다다닥 실행하면 컴퓨터를 잘하는 느낌도 나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