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트온은 SK케뮤니케이션즈에서 만든 메신져로 한 때 싸이월드와 함께 잘나가던 메신저입니다. 그런데 모바일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해 카카오톡에게 그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네이트온 pc버전을 메신저로 이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보통은 개인적인 용도보다는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죠.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검색엔진에서 '네이트온'을 검색하고, 네이트온 홈페이지(nateonweb.nate.com)에 접속합니다.

 

네이트온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오랜만에 접속해보니 홈페이지가 많이 세련되졌네요. 메인화면 좌측에 보면 바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Windows, MAC OS, Google Play, App Store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맞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저는 Windows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네이트온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되면 실행합니다. 용량은 약 16mb로 크지 않습니다.

 

네이트온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A)'를 선택하고 [다음 >]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형태에서 자동실행과, 제공설정 등 원하는대로 체크를 하고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네이트온 제공 설정'의 + 버튼을 클릭하면 함께 설정되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저는 시작페이지 설정, 터보클리너 설치, 11번가 바로가기 및 즐겨찾기 등으로 네이트온 사용과 관련없는 내용이라 저는 해제를 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는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에서 '네이트온'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하다보니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