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비트코인의 가격이 조정 중에 있는 상황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트코인은 1억을 돌파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 집 값도 오르고, 주식도 많이 오르다보니 이젠 코인에서 미래를 찾는 직장인들도 많죠. 자연스럽게 코인의 열기가 뜨거운 상태입니다.

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먼저 거래소를 선정해야 합니다. 전 세계에 다양한 거래소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비트코인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거래량이 세계에서 가장 많으면서도 마진거래를 할 수 있어 한국인들도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는 빗썸, 코인원, 코빗, 업비트 등 다양한 거래소가 있습니다. 거래소 순위를 매길 때 봐야할 것이 거래량입니다. 거래소이므로 거래가 많이 될 수록 순이가 좋겠죠.

최근 자료에 따르면 국내 거래소의 거래량 1위는 업비트입니다. 하루 거래량이 약 20조에 육박합니다. 다음은 빗썸으로 4조, 3위는 코인원으로 1.1조입니다. 이 거래량은 포스팅을 작성할 시 자료로 코인의 인기에 따라 변동이 심합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확인하기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는 코인마켓캡 사이트(coinmarketcap.com)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이므로 검색엔진에 영어로 'coinmarketcap'을 검색하고 접속합니다.

 

그럼 여러 코인의 시세정보가 보이는데요. 상단 메뉴에서 exchange(거래소) 를 클릭합니다.



이제 세계 거래소들의 순위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거래소 순위는 단순히 거래량만 보지 않고 다양한 요소에 점수를 매겨 순위가 결정됩니다. 그러다보니 국내 거래소 중에서는 빗썸이 가장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순위 확인 방법 소개는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 뉴스에 업비트 순이익이 어마어마 하며 코인베이스를 뛰어넘을 정도라고 합니다. 김치 프리미엄이 엄청나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