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을 하다보면 쉽게 리니지w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엔씨소프트 쇼케이스에서 리니지w를 갑작스럽게 발표하고, 현재는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니지w 출시일에 대해서는 올 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리니지w 출시일의 구체적인 계획이 나와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현재 리니지w 홈페이지에서는 각종 트레일러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 사례를 미뤄보았을 때 엔씨소프트는 트릭스터와 블소2 모두 출시를 연기했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흥행에는 실패를 하게됩니다.



엔씨는 이제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주가도 곤두박질 치는 이 때 리니지w가 구원투수가 되어 빨리 나와주면 좋겠지만 갑작스럽게 발표한 만큼 완성도나 마케팅이 부족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블소2가 대박이 났다면 리니지w를 조금 미뤄도 괜찮았겠지만, 아니 오히려 전략적으로 미루는게 좋을 수 도 있겠지만 큰 흥행에는 실패한 것으로 판단되어 최대한 연내에 출시하고자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니지w는 3D 그래픽과 국가대항전을 특징으로 하고 있는데요. 국가간 원빌드로 모두가 같이 같은 서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엔씨는 실시간 번역 엔진을 개발해두었죠. 국가대항전은 생각만해도 재밌을 것 같지만 해외 유저들을 얼마나 유치하는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흥행을 한다면 새로운 매출이 확보되고 다시 점프를 할 수 있는 발판일 될 수도 있을텐데요. 현재로서는 국내에서 대부분의 매출을 뽑는 엔씨이기에 기대감이 낮은 것도 사실입니다. 사실 국내에서도 리니지식 과금에 유저들이 많이 지친상태이기 때문에 리니지w도 뻔할 것으로 예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엔씨소프트의 구원 투수가 될 사골 리니지w의 출시일이 빨리 발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1. 09. 05. 추가

앱스토어에서 리니지w를 확인해보면 예상 출시일이 11월 24일로 되어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예상 출시일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