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회원가입부터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챗GPT 때문에 난리죠. 저도 필요한 정보가 있을 때는 챗GPT에서 검색을 자주 하곤 합니다. 때로는 이상한 답변을 하기도 하지면 보통은 답변 수준이 놀라울 정도로 대단합니다.

 

때문에 업무를 볼 때는 항상 옆에 틀어놓고, 모르는 부분을 즉각적으로 질문을 던지며 업무를 합니다. 개인적으론 업무 효율성이 많이 올라간 느낌입니다. 그럼 회원가입 방법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챗GPT 회원가입

챗GPT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s://chat.openai.com/auth/login'입니다. 'Sign up'을 선택합니다.

 

앞으로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 계정을 입력합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계정을 통해서도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전송됩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이메일이 접속했습니다. 'Verify email address'를 선택해서 인증을 완료합니다.

 

다시 챗GPT에 접속을 하면 이름과 생일 정도의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자 인증을 합니다. 

 

챗GPT 질문하기

챗GPT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대화형으로 이루어집니다. Send a Messge 창에 원하는 질문을 입력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잘 하는 방법을 물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타이핑이 쳐지는 듯하게 답변이 됩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면 답변이 아닌 오류 메시지를 나타낼 때도 있습니다. 또는 답변이 느린 경우도 있고요.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서비스 페이지 좌측 하단에 'Upgrade to Plus' 버튼이 있습니다. 월 $20의 요금을 지불하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에 사용이 가능하고, 응답 속도가 올라갑니다. 또 새로운 기능을 먼저 맛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유명한 챗 GPT지만 한계는 분명히 있습니다. 때문에 사실 검증 과정이 한번 더 필요합니다. 아래 질문을 해보니 21년 9월 즈음 데이터가 마지막인 것 같습니다.

 

챗GPT 사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만 질문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답변의 퀄리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혹시 질문이 원하는 답변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계속 대화하듯이 틀린 부분을 알려주고 바로 잡다 보면 원하는 답변까지 도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