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고 버벅이게 됩니다.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조치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은 쓸데없는 프로그램이 많이 깔려있고, 그 프로그램들이 백그라운드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쓸데없는 리소스를 잡아먹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인이 바로 원인을 알아내기는 힘들다보니 이것저것을 해보아야 합니다.

그럼 컴퓨터가 느려졌을때 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재부팅

컴퓨터가 이상하다는 느낌이 올 때는 재부팅이 기본이죠. 컴퓨터뿐만 아니라 기계에 문제가 생겼을 때는 재부팅부터 해보아야 합니다. 시스템에 오류가 생겼거나 필요 없는 프로그램이 실행 중일 수 있습니다. 보통 컴퓨터에 특별히 문제가 없다면 재부팅만으로도 정상화될 것입니다.



악성 프로그램 제거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도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라면 백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MZK'입니다. Malware Zero Kit의 약자로 배치파일을 이용해 나쁜 프로그램들을 때려잡아 줍니다. 아주 강력한 툴입니다.

2020/09/17 - [SOFTWARE] - 멀웨어 제로 다운로드 받기 MZK


필요 없는 프로그램제거

다음으로는 쓸데없는 프로그램들을 제거해봅니다. 기본적으로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을 삭제해줍니다. 다음으로는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좀 더 정밀하게 필요 없는 파일을 삭제합니다. 하나의 예로는 '구라제거기'가 있는데요. 이것은 수 많은 은행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해 줍니다. 고클린이나 프로세스 클린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추가적으로 정리합니다.

2020/09/21 - [SOFTWARE] - 구라제거기 다운 받는 방법


이외에도 시작 프로그램에 특정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어 재부팅 후에도 자동으로 실행되고, 컴퓨터 리소스를 잡아 먹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평소에 출처가 불분명한 프로그램을 다운 및 실행하는 일이 없도록 관리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SOFT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0) 2020.10.25
다음게임 뉴맞고 설치 방법  (3) 2020.10.22
피망바둑 바로가기  (0) 2020.10.12
줌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0) 2020.10.04
hp프린터드라이버 다운로드  (0) 2020.10.0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