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통해 세계 곳곳을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외 여행을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구글어스를 이용하면 지구 이곳저곳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디지털 기기 화면일 뿐이지만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여행 욕구를 불러올 수도 있겠지만 구글어스로 디지털 여행을 하며 나중에 코로나가 종식되었을 때 가고싶은 여행지를 선정하는 것도 즐거울 것 같습니다.


그럼 구글어스 한글판을 어떻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검색엔진에서 '구글어스'를 검색합니다. 주소는 'www.google.com/earth'입니다.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어스 실행'을 선택하면 웹 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구글어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로딩 시간이 지나 아래와 같이 지구를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도구 버튼이 있는데요. 검색(돋보기 아이콘)을 통해 '에펠탑'을 검색해봤습니다. 한글로 검색해도 검색이 잘 됩니다.


첫번째 '프랑스 파리의 고층건물'을 선택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에펠탑이 보입니다. 메뉴에 있는 도구들을 이용해 이것저것 만져보며 익숙해지면 여기저기 둘러보는 것이 참 재밌습니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이곳 저곳 여행을 하게 되죠.


위와 같이 브라우저 상에서 직접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상단에서 '어스 버전'을 선택하고 스크롤을 내리면 '데스크톱용 어스 프로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 컴퓨터에 구글어스 한글판을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구글의 기술력이 정말 놀랍네요. 그리고 탐험을 하다보면 웬만한 게임이나 드라마 영화 만큼 재미납니다. 저도 포스팅을 하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계속 구경을 했네요. 그럼 빨리 코로나가 끝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