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약점수 계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몇 년 간 아파트값이 많이 상승하면서 청약은 일종의 로또처럼 불리고 있습니다. 운이 좋은 사람은 두 번 이상 당첨되서 많은 돈을 벌게 되기도 했는데요. 물론 지금은 많은 규제로 여러 채를 사는 것은 부담이 커졌지만 무주택자들의 꿈은 내 집 마련을 위한 청약일 것입니다.


저 또한 내 집 마련을 위한 청약에 관심이 많은데요. 청약은 우선 평형이나 지역에 따라 가점제와 추첨제로 나눠집니다. 저는 인천에 청약을 넣어보려고 하는데 인천은 일반 분양의 경우 75%는 가점제, 25%는 추첨제로 추첨을 하게 됩니다. 청약점수는 가점제에서 사람들과 경쟁을 하는 점수입니다. 청약 점수만 높다면 쉽게 당첨이 될 수 있는데요.

그럼 나의 아파트 청약점수 계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조건에 따라 점수를 매기는 기준이 있지만 하나하나 소개하고, 계산하기에는 품이 많이 듭니다. 이럴 때는 한국부동산원의 '청약홈'이라는 아파트 청약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내 점수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질문하는 물음에 답을 다 하면 최종적으로 내 점수를 보여줍니다.

청약홈은 실제 아파트 청약을 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제도나 규정이 바뀌더라도 바로바로 수정이 되어 오류가 생길 확률이 적습니다. 반면 개인이나 다른 단체에서 만든 계산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는 업데이트가 늦으면 잘못된 결과가 나올 수도 있죠. 그럼 아파트 청약점수 계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파트 청약점수 계산 방법

검색 엔진에서 '청약홈'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뉴에서 '모집공고단지 청약연습'을 선택하고 '청약가점계산기'로 접속합니다.


이제 설문조사를 하듯 물음에 답을 하시면 됩니다. 어려운 단어가 있을 수 있지만 각 물음의 '상세보기'를 선택하면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모든 물음에 답을 하고 '가점 계산하기'를 선택하면 최종적으로 나의 청약점수 계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주택기간, 부양가족, 청약통장 가입 기간을 통해 점수가 계산이 됩니다. 



주택청약 청약점수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다만 점수 이전에 내가 청약을 넣을 수 있는 조건이 되는지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규정이 복잡하다 보니 청약 전 미리미리 준비를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반드시 내 집 마련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