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증권사 수수료 비교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코스피가 3000을 돌파하면서 주식에 대한 인기가 엄청납니다. 주식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까지도 주식을 하려고 계좌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주식 예수금이 수십조에 달한다고 하니 열기가 얼마나 뜨거운지 느껴집니다. 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증권사 계좌를 만들어야 주식을 매수 매도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거래할 때는 증권사 수수료와 세금이 부과됩니다. 세금은 동일하지만 증권사마다 거래 수수료가 다릅니다. 국내에 다양한 증권사가 있죠.

이왕이면 저렴한 곳에서 하는게 좋겠죠? 금융투자협회에서는 증권사별 수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수수료는 크지 않은 편이지만 거래를 할 때마다 부과가 되기 때문에 단기 트레이딩을 하거나, 큰 액수를 거래할 경우엔 생각보다 수수료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이왕이면 수수료 우대를 받으며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권사 수수료 비교

먼저 검색엔진에서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서비스'를 검색하고, 금융투자협회 전자공시서비스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오면 '투자예정자'를 선택합니다.


상단 메뉴바에서 '금융투자 회사공시'를 선택하고, [금융투자회사 수수료 비교]의 '주식거래 수수료'를 선택합니다.


이제 아래와 같이 증권 회사별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권업선택에서는 원하는 증권사만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고, 조회 항목은 거래 금액을 선택할 수 있으며 거래 금액을 선택하고, 검색을 하면 아래 검색 결과에 수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검색결과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결과를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증권사 수수료 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요즘은 주식의 인기가 뜨거운 만큼 증권사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국내주식 수수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NH나무, 삼성증권 등이 있는데요. 평생 무료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으니 원하는 증권사의 이벤트 페이지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수수료 무료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얼마 이상 거래를 하면 현금을 입금해주는 이벤트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키움증권이죠. 이런 이벤트를 참가하다보면 다양한 증권사의 계좌를 개설하게 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