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당근마켓의 인기가 어마어마합니다. 당근마켓을 처음 이용하는 분을 위해 당근마켓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마켓 이름보았을 땐 무엇인가 싶은데요. 동네에서 중고거래를 매칭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당근마켓이 있기 전에는 네이버카페 중고나라를 통해 중고거래를 많이 했는데요. 네이버카페에는 사기꾼도 많고, 업자가 많아 사람들의 피로도가 높습니다. 반면 당근마켓은 동네 인증을 한 동네 주민들의 중고거래라는 점에서 믿음이 가죠.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제품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인데요. 특히나 잠깐 써야하는데 비싼 물건은 새제품을 사기 너무 아깝죠. 그럴 땐 당근마켓에서 득템을 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 됩니다.

당근마켓은 거래방법도 간단하니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거래 방법을 알아볼까요.

 

 

당근마켓 거래방법

먼저 스마크폰에서 당근마켓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먼저 마켓 이용을 위해서는 동네 인증을 해야 합니다. '내 동네 설정하고 시작하기'를 합니다. 당근 마켓은 동네에서의 거래를 연결해주는 어플이므로 반드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이제 가입을 하면 되는데요.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로 본인인증을 하면 됩니다.

 

이제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물건의 키워드로 검색을 하고, '채팅으로 거래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채팅으로 판매자와 이야기를 나누면 됩니다. 만약 판매자가 가격제안하기를 설정해 두었으면 가격제안하기를 통해 가격 흥정도 해볼 수 있습니다.



판매를 할 때도 '글쓰기' 버튼을 통해 판매하기 위핸 중고 물품의 이름과 상세 설명 그리고 가격을 올리면 됩니다.

당근마켓은 '매너온도'라는 점수가 있습니다. 거래를 하고, 상대방을 평가할 수 있으며 매너가 좋은 분들은 매너온도가 올라가게 되죠. 매너 온도가 높을 수록 실괴가 가겠죠. 아무래도 중고거래에서는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을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스마트폰이 옆에 있다면 바로 설치하고 구경해보시면 금방 감이 오실겁니다. 거기에 저렴한 중고제품들을 구경 하는 것만으로도 큰 재미가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